호남행 文·언론접촉 安… 범보수도 총력전
호남행 文·언론접촉 安… 범보수도 총력전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4.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광양→광주→목포… '텃밭' 지키기 나서
安 "미래 준비할 대통령" 국정운영능력 강조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전남 목포 신항만을 방문, 인양된 세월호 현장을 둘러본 후 세월호 희생자 가족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선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당 후보들의 표심잡기 행보도 분주해지고 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6일 전남 광양의 광양제철소를 방문해 세계 최대 규모의 용광로인 제1로고 앞까지 접근했다.

모든 적폐와 지역·세대·이념 갈등을 용광로에 집어넣고 새 출발 하겠다는 의지를 의미한다고 문 후보 측은 설명했다.

문 후보의 호남 방문은 지난달 27일 당내 경선 이후 딱 10일 만이다.

이를 두고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안철수 후보와 '텃밭 경쟁'을 벌이는 만큼를 이를 견제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문 후보는 이어 광주 5·18 민주묘역을 참배한 뒤 "광양제출소는 대한민국 산업화의 상징이며, 5·18 민주묘역은 대한민국 민주화의 상징"이라며 "산업화와 민주화의 통합을 바라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문 후보는 또 세월호가 있는 목포신항을 방문해 미수습자 가족을 위로하고 세월호의 조속하고 안전한 인양을 기원했다.

이어 목포대에서 '청년의 미래, 행복한 지역인재 육성'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대책도 밝혔다.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6일 오전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패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매섭게 문 후보를 위협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국정운영능력을 강조했다.

이날 안 후보는 "예전처럼 편가르고 낡은 사고방식의 시대는 끝났다"며 "대한민국을 바꾸고 미래를 준비할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오후에는 여의도 당사에서 지역언론인클럽 합동인터뷰를 갖는 등 언론인들과의 접촉을 이어갔다.

그는 또 당 대선 후보 경선 보고대회에 방문해 당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자유한국당의 대선 후보인 홍준표 경남지사가 6일 대전에서 열린 충청권 선대위 발대식에 참석해 셀카를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보수표 결집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나란히 지방 투어로 민심공략에 나선다.

홍 후보는 보수의 불모지인 호남과 충청권 순회에 나섰다.

그는 이날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호남에서) 홍준표는 다르다. 광주시민으로 1년3개월 있었고 5·18 직후부터 1981년 7월까지 전북에 살면서 방위소집을 했다"며 "호남에서 한국당은 싫어하지만 저를 싫어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면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홍 후보는 이어 한국당 호남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뒤 대전 중앙시장으로 이동해 중원 표심을 공략했다.

또한 유 후보는 이날부터 1박2일간 부산·경남지역을 집중 공략한다.

그는 이날 경남도의회에서 경남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바른정당 경남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어 창원 산업단지를 방문하고 개인택시 운전자 간담회를 열고 지지를 호소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