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 "금융의 새로운 길 제시할 것"
위성호 신한은행장 "금융의 새로운 길 제시할 것"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4.0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창립기념식 개최…"초 격차 리딩뱅크 향해 나가자"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이 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7년 창립기념식에서 초(超)격차 리딩뱅크를 향한 첫걸음으로 'Redefine Shinhan'을 강조하며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임직원들에게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물결 속에서 은행업이 처한 불확실한 미래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명실상부한 초(超)격차의 리딩뱅크를 향해 나가자"고 말했다.

위 행장은 3일 오전 서울 중구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신한은행의 2017년 창립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전통적인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업(業)을 새롭게 정의하는 'Redefine Shinhan'을 통해 △은행업을 둘러싼 경쟁환경 △영업에 관한 모든 것 △일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혁신을 강조했다.

위 행장은 "금융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경쟁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신한의 경쟁자는 ICT 기업이 될 것"이라며 "은행업을 둘러싼 경쟁환경 변화의 본질을 정확히 통찰하고 과감한 혁신을 실행하자"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과거의 영업 방식에 얽매이지 말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추출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기법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