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홈페이지 공개…3일 자정부터 서비스 개시
케이뱅크, 앱·홈페이지 공개…3일 자정부터 서비스 개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4.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연 4.19% 중금리 대출…수수료 없이 편의점 단말기 이용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가 2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를 열고 3일 자정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케이뱅크는 모바일 앱과 인터넷 웹을 통해 24시간 365일 어느 곳에서나 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은 "지금까지 고객들은 '은행일'이라거나 '은행 업무'를 보러 간다고 할 정도로 서비스 이용 시 은행이 정한 룰에 따라야 했다"며 "케이뱅크는 고객의 관점에서 원하는 은행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은행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케이뱅크는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뱅크 에브리웨어(everywhere) 시대를 열어 편리하고 독특한 서비스로 더 큰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금융 혁신의 선봉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케이뱅크는 서비스 시작에 앞서 예·적금과 대출, 체크카드 상품도 공개했다.

대표적인 상품을 살펴보면 '듀얼K 입출금통장'은 케이뱅크의 대표적인 자유입출금 통장이다.

금리는 최고 연 1.20%다. 계좌에 여윳돈이 있으면 터치 한 번으로 '남길 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1개월간 유지하면 최대 연 1.2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코드K 정기예금'은 가입할 때 KT나 GS25 편의점, 네이버페이, 티몬 등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우대금리를 받아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된다.

'뮤직K 정기예금'은 이자를 현금이 아닌 디지털 콘텐츠 이용권으로 받을 수 있는 이종결합 상품이다.

300만원을 예치하면 360일 만기에 30일 단위로 이자가 지급된다. 고객은 연 1.68%의 현금 이자와 30일간 음원 다운로드 및 실시간 음악감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지니뮤직이용권'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음원 이용권의 가치는 현금 이자의 약 2배에 달한다"고 말했다.

대출상품으로는 중금리 대출상품인 '슬림K 중금리대출'이 대표 상품이다.

중신용 등급 고객을 위한 1금융권 신용대출로 최저금리는 연 4.19%(고정금리)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다.

'미니K 마이너스통장'은 연 5.50% 금리로 지문인증만으로 바로 최대 500만원을 대출받을 수 있다.

'직장인K 신용대출'은 재직증명서나 소득증명 관련 서류제출 없이 국민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 정보 자동수집만 승인하면 신청할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과 원리금균등상환, 만기 일시 상환 등으로 선택할 수 있다.

체크카드 상품은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KT 통신요금을 3000원 돌려주는 '통신캐시백형'과 전월 24만원 이상 사용하면 이용금액의 1%를 적립해 주는 '포인트적립형' 두 종류를 출시한다.

이 밖에도 '퀵 송금'은 문자로 간편하게 원하는 금액을 송금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송금 10000'을 문자로 보내면 문자를 받은 사람은 케이뱅크 앱 알람을 열어 1만원을 바로 받게 된다.

타 은행 이용자나 퀵 송금 미가입자면 받은 문자의 링크 주소를 눌러 수령을 원하는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는 전화와 메신저, 이메일 등으로 24시간 실시간 상담받을 수 있으며, 전국 1만여 개 GS25 편의점에 설치된 단말기도 24시간 365일 수수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