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국악 뮤지컬로 재탄생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국악 뮤지컬로 재탄생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7.03.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뮤지컬 ‘엄마 까투리’ 포스터. (사진=퍼니플럭스 제공)
경상북도가 지난해 8월 EBS를 통해 방영된 TV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가 4월부터는 서울 소월 아트홀에서 어린이 국악 뮤지컬 공연으로 재탄생된다고 30일 밝혔다.
 
엄마까투리 뮤지컬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모사업인 ‘2016 캐릭터연계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퍼니플럭스에서 제작·주관하고 있다.
 
이번 뮤지컬은 우리 지역 출신인 고(故) 권정생 선생의 동화를 원작으로 계절 숲 속을 담은 감성적인 놀이터의 무대연출과 아름다운 국악선율과 함께 오감만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소월아트홀에서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2회, 주말 3회로 진행되며 공연시간은 60분이다.
 
앞으로 서울, 경기권 뿐만 아니라 도내 지역 및 지방 공연을 확대 실시해 어린이 문화 복지 증진 및 지역 대표 캐릭터 이미지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5월부터는 ‘엄마까투리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온라인 채널로 홍보 영역을 확대하고 정기적으로 다채로운 홍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전국을 대상으로 ‘엄마까투리 가족 선발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서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엄마까투리는 지역 아동문학가인 권정생 선생의 동화의 가치를 현대적 의미로 전승했다”며 “자라는 아이들에게 좋은 콘텐츠로 다가감과 동시에 지역 문화산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