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생활 밀착형 서비스 '누구'에 탑재
11번가 정보 등록하면 말 한 마디로 상품 주문 가능
11번가 정보 등록하면 말 한 마디로 상품 주문 가능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가 스포츠 경기 상황를 전달하고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 똑똑해진다.
SK텔레콤은 '누구'에 쇼핑·스포츠 중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가하고 사용자가 필요한 사항을 먼저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음성 쇼핑' 서비스는 쇼핑의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11번가 계정 및 결제 정보를 미리 설정하기만 하면 말 한 마디면 원하는 상품을 할인 혜택 적용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구매 영역 확대 및 음성 특화 검색·추천 기능, 개인화 기술 등을 ‘누구’에 도입해 쇼핑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누구를 통해 국내 프로야구 경기 일정·결과·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별자리·띠에 따른 하루 운세 역시 제공받게 된다.
멜론 음악감상 서비스도 '셔플'과 '해시태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일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SK텔레콤은 "누구의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수준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난 9월 출시 당시보다 크게 향상됐다"며 "모든 추가 기능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별도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