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건강관리 앱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 출시
국민銀, 건강관리 앱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 출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3.30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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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헬스케어와 제휴 통해 개발…편의성 위해 큰 글씨 적용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0일 은행권 최초 건강관리 모바일 플랫폼인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ARS로 이용 가능하던 시니어 고객 대상 '건강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 모바일 앱은 △검진우대 △건강상담 △병원예약 △전문의 정보 △건강정보 △식단관리 등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또, 시니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큰 글씨를 적용하고, 맞춤형 건강정보를 선별해서 제공한다. 

모바일 앱은 헬스케어 전문업체인 녹십자헬스케어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됐으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시니어 고객에게 수준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니어의 증가 추세에 발맞춰 건강관리 서비스 노하우를 집약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KB골든라이프는 시니어 대상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고령사회에서 금융의 역할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