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측, '세월호 관련설' 제기 한국당 대변인 고소
문재인 측, '세월호 관련설' 제기 한국당 대변인 고소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3.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모 아닌 피해자 측 파산관재인… '가짜뉴스' 법적책임 져야"

▲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 측은 29일 문 후보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과의 관련설 등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을 고소하기로 했다.

문 후보 측 김경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허위와 유언비어로 가득 찬 논평을 낸 김 대변인에 대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 후보가 변호사 시절 세월호를 운영했던 유병언 전 회장의 세모그룹 파산 관재인을 맡았다"며 "문 후보가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재임했던 노무현 정부 말기 유병언 업체에 세금이 투입돼 빚 1154억원이 탕감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은 "한국당 대변인이 문 후보를 세월호 사건과 억지로 엮은 거짓투성이 논평을 냈다"며 "자당 소속 신연희 구청장 등을 통해 장기간 대량 유포시킨 SNS 글 등에서 오래전부터 봐온 익숙한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세모그룹 파산 관재인이 아니라 법원이 피해자들의 채권 확보를 위해 선임한 신세계종금의 파산관재인이었다"며 "오히려 세모를 상대로 대여금 반환 소송을 내 승소 판결까지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본적인 사실마저 왜곡하는 허위 정치공세가 한국당의 전매특허라는 것은 온 국민이 알고 있다"며 "근거없는 유언비어와 '가짜뉴스'를 생산해 조직적으로 유통시키고 있는 한국당 관계자들은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문 후보에 대한 비방글과 유언비어를 유포한 혐의로 고발된 신연희 강남구청장에 대해서는 "거짓과 허위로 권력을 누리며 대한민국을 침몰시킨 한국당이 신 구청장과 각종 유언비어의 배후라는 의혹이 있다"며 "이에 대해 검찰은 즉각 수사하고 진상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 후보 캠프 특보단장을 맡고있는 김태년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집권여당의 비상식적 억지주장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명백한 허위사실에 근거한 후보자 비방에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 사법당국은 철저히 조사해 엄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