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연 ‘세월호 잠수함 충돌설’ 자로… “섣불리 단정 말아야”
입 연 ‘세월호 잠수함 충돌설’ 자로… “섣불리 단정 말아야”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7.03.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자로 블로그 캡처)

그동안 침묵해온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입장을 밝혔다.

자로는 28일 자신의 블로그에 "인양된 세월호를 바라보며"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글에서 그는 "아직 물 위로 드러난 세월호에 별다른 충돌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지만 결과를 섣불리 단정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세월호의 좌측 측면은 바닥에 닿아있어서 온전히 볼 수 없는 상태"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까지 공개된 사진이나 영상은 제한된 정보만 보여줄 뿐이다"며 "추가적인 선처 훼손을 반드시 막아야 하고, 그간 인양 과정에서 불거진 여러 의혹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정식 출범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에는 세월호 참사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세력들이 추천한 인사들도 포함되어 있다. 문득 1기 세월호 특조위 때 새누리당 추천 인사들의 맹활약이 떠오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아울러 "선체조사위원회의 활동은 여러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세월호 특조위를 부활'을 제시했다.

그는 "세월호 특조위가 선체조사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야권 대선후보들이 이 사안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고, 구체적인 공약으로 제시해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로는 지난해 12월 온라인에 다큐멘터리 영상 '세월X'를 통해 세월호 좌현 밑바닥이 잠수함 등과 충돌해 침몰됐을 가능성을 제기했었다.

당시 해군은 이에 대해 "세월호 침몰 당시 인근 해역에서 훈련한 잠수함은 없었다"고 부정한바 있다. 

▲ (사진= 네티즌수사대 자로의 '세월X' 티저 영상 캡처)

[신아일보] 박선하 기자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