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세월호는 세금낭비… 몇 명 위해 수천억 써야하나”
정미홍 “세월호는 세금낭비… 몇 명 위해 수천억 써야하나”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7.03.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미홍 전 아나운서. (사진=정미홍 SNS 캡처)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세월호 인양에 대해 ‘세금 낭비’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제3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 단상에 올라 세월호 인양 반대 목소리를 냈다.

정 전 아나운서는 “세월호를 건져내니까 (촛불단체가) 광화문 앞에 또 기어나와 축제판을 벌이고 있다”며 “나는 처음부터 세월호를 건져내야 한다는 것에 반대했다. 인명을 귀하게는 여기나 바닷물에 쓸려갔을지 모르는 그 몇 명을 위해서 수천억을 써야겠냐. 세금낭비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직도 세월호 7시간을 운운하면서 천막을 치우지 않아 국민들의 스트레스를 치솟게 만든다”면서 “마음 같아선 제가 불도저를 들고 가서 (세월호 천막) 다 밀어버리고 싶다. 이제 세월호를 건져졌으니 진실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정미홍은 박근혜 탄핵 심판에 앞서 “탄핵 심판은 각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만약 인용된다면 목숨을 내놓겠다”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하지만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사건 선고에서 박 대통령의 탄핵이 최종 인용되자 “저는 불의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는 걸 천명한 거다. 미친 반역 매국 집단이 판치는데 제가 왜 그들을 버려두고, 그야말로 누구 좋으라고 죽습니까?”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던 바 있다.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지난 1982년부터 1993년까지 KBS 간판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서울시 최초 홍보 담당관을 역임했다.

[신아일보] 박선하 기자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