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5대 주력산업 역량 강화 등 주문
권선택 대전시장, 5대 주력산업 역량 강화 등 주문
  • 길기배·정태경 기자
  • 승인 2017.03.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 챙기기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

권선택 대전시장은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민생경제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이날 “최근 국내외 어려운 여건이 경제에 반영되면서 소비심리 위축, 내수부진 등 민생경제를 위협하고 있다”며 “민생경제를 시 우선정책으로 추진하면서 각 부서별로 미진한 것을 찾아 개선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시 주력산업에 대한 중점 지원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SOC(사회간접자본) 사업 확충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시는 무선통신융합, 로봇자동화, 메디바이오, 금속가공, IP 등 5대 주력산업을 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각종 간담회나 현장방문 때 산업핵심정책을 소개하고 이해시키도록 하라”고 말했다.

또 권 시장은 “올 상반기 SOC 사업 예산을 배정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라”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지역밀착형 문화예술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가 보다 주도적으로 앞장설 것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청년예술인 지원 등을 포괄하는 것으로 시가 추진 주체가 돼야 한다”며 “소통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정책에 획기적 변화를 가져올 정책프라자를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이날 권 시장은 자치구와의 협치를 통한 파트너십 강화를 강조했다.

권 시장은 “시와 5개 자치구는 발전을 위한 동반자이자 공동의 주체”라며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상호 공감과 이해, 업무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협치를 위해 업무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라”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대전/길기배·정태경 기자 gbkil@shinailbo.co.kr/taegyeong397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