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18 국가투자 예산확보 당정협의회' 개최
문경시, '2018 국가투자 예산확보 당정협의회' 개최
  • 김대환 기자
  • 승인 2017.03.2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경시가 2018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방안을 위해 당정 협의회를 개최 하였다. (사진=문경시 제공)
경북도 문경시는 지난 24일 내년 국가투자 예산확보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열고 국·도비 확보와 지역 현안사업해결에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자유한국당 최교일 국회의원, 고우현․박영서도의원, 김지현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주요 당직자가 참석하였으며 문경시에서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이천~문경 철도건설, 지역연계도로(단산터널) 개설, 조곡천 지방하천 정비, 점촌~동대구선 철도건설, 문경ICT융합, 스포츠밸리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비신청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사안별 공동대응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녹색문화상생벨트, 단산모노레일 설치, 일성 문경리조트 건립 지원, 오미자 6차산업화지구 조성, 2017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개최 등 31건의 주요 현안사업와 국·도비 건의사업, 대선공략 건의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최교일 국회의원은 “문경시의 미래가 달린 주요 중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은 “시정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2018년도 국가투자예산을 많이 확보하여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고 문경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당정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신아일보] 경북도/김대환 기자 ejavm13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