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사랑나눔이, 3월 찾아가는 봉사활동
호반사랑나눔이, 3월 찾아가는 봉사활동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03.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혜명보육원서 봄맞이 대청소 실시

▲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지난 25일 서울대공원과 혜명보육원에서 봄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울트라건설 포함 118명)가 지난 25일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서울대공원에서 화단 가꾸기 등 봉사활동과 함께 서울 금천구의 혜명보육원에서 '봄 맞이 대청소'를 동시에 진행했다.

▲ 봉산단원들이 서울대공원에서 나무화단 페인트 칠하기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건설)

서울대공원에서는 임직원 80여명이 동물원 관람로 화단에 조팝나무와 철쭉 등을 심었고, 나무 그네와 화분 설치, 페인트 칠 등 '자원봉사 스테이션' 주변의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건설본부 소속 40여명의 호반사랑나눔이도 혜명보육원에서 봄 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도서관과 강당, 놀이터, 식당 등의 청소를 하며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냈다. 특히, 청소에 필요한 물품(세재, 청소 도구 등)을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한편,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은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 정화 활동 등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지난 2014년 서울대공원과 '1사(社)1사(舍)' 협약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공간을 조성하고, 어린이동물원 보전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기도 했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