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서 2월 티웨이항공 이용객 5만명 돌파
대구공항서 2월 티웨이항공 이용객 5만명 돌파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3.1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공항 이용객 10만여명 중 절반이 티웨이항공 이용
▲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지난달 대구공항에서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해외로 떠난 승객이 5만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월 대구공항에서 해외로 떠난 10만5275명 중 56%에 달하는 5만8597명이 자사항공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4년 3월 대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다음 달 취항 예정인 대구-다낭, 대구-오키나와 노선 등 총 11개의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대구공항은 현재 공용여객처리시스템(CUTE·Common Use Terminal Equipment)을 운영 중이다.

항공사별로 일정 구역을 할당 받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항공사가 공동으로 체크인 카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탄력적인 카운터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속 시간대의 혼잡함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는 게 티웨이 측의 설명이다.

대구공항과 가까운 KTX동대구역을 활용하면 영남권에서 편리하게 대구공항을 통해 출국할 수 있다.

또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 기존보다 넓고 쾌적해진 공항의 주차 시설을 활용해 호남권에서도 대구공항을 더욱 편하게 찾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은 공격적인 대구발 신규 노선 취항을 통해 편리한 해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영·호남권을 아울러 지방공항의 강자로 떠오른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케줄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