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형 충청지방우정청장 취임
이동형 충청지방우정청장 취임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03.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형 청장이 13일 우정청 12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사진=충청지방우정청 제공)

충청지방우정청 제58대 청장에 신임 이동형 청장(55)이 13일 취임했다.

신임 이동형 청장은 이날 우정청 12층 대강당에서 직원 및 관내 총괄우체국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청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여러분과 함께 우정사업발전을 위해 일하게 돼서 영광이다”며 “최고의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충청우정가족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우정사업의 경영환경은 모든 분야에서 어려운 경영여건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러한 때일수록 미래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조직이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야 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충청지방우정청의 힘찬 도약과 발전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청장은 이를 위해 △경영효율성 증대로 새로운 수익기반 구축 △고객감동 경영으로 고객이 행복한 우체국 실현 △상생의 노사문화 실현 △각종 사고의 제로화로 우정사업의 신뢰도 향상 △소통 강화를 당부했다.

이 청장은 대구 출신으로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발을 들여 놓았다.

이 후 정보통신부 정보화기획실에서 업무를 시작해 방송통신위원회, 국립전파연구원장을 거쳐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정책국장,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정책국장,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신아일보] 충남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