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8 바이럴비디오 '관심폭발'… 유튜브 1550만명 시청
갤S8 바이럴비디오 '관심폭발'… 유튜브 1550만명 시청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3.1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세계서 가장 많이 시청된 기업 바이럴 비디오
'갤S7', '기어360도' 영상도 조회수 693만회
▲ 비저블 매저스의 '바이럴 비디오' 순위

갤럭시S8에 대한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쏠리고 있다.

12일 온라인 동영상 주목도를 측정하는 비저블 메저스 등에 따르면 갤럭시S8 티저 영상은 지난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기업 브랜드 바이럴 비디오로 꼽혔다.

바이럴 비디오는 마치 바이러스처럼 급속히 인터넷 공유를 통해 사용자들 사이에 퍼져 나가는 영상을 뜻한다. 

지난달 공개된 갤럭시S8 티저 영상은 지난 한 주 동안 세계적으로 2619만여회 시청됐다. 수 주 동안 1위를 지킨 '유튜브 리와인드'를 가볍게 따돌렸다. 유튜브 리와인드는 작년 한 해 인기를 끈 유튜브 영상을 모아 편집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30초 분량의 갤럭시S8 티저 영상에서 '이것이 전화기다. 지금까지는'이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휴대전화 사용 사례를 제시, 갤럭시S8이 새로운 혁신을 시도할 것임을 예고했다.

이 티저 영상은 유튜브 시청 횟수만 1550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7과 360도 카메라 기어360을 소개한 영상 '나머지 우리'가 693만여회 시청으로 10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부터 새로운 버전의 갤럭시S8 티저 영상을 TV 광고로 틀고 있다.

15초 분량의 이 광고는 '도'부터 장음계의 음을 차례로 짚으면서 8번째에 다시 나오는 '도'가 한 음계의 완성이자 새로운 음계의 시작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갤럭시S8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