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탄핵 하자더니… 사흘째 치고받는 巨野
黃 탄핵 하자더니… 사흘째 치고받는 巨野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7.03.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국민, '특검 무산' 네 탓 공방
특검법 추진도 물 건너 가
▲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탄핵' 연대를 외치던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특검연장 무산 책임을 놓고 사흘 연속 네 탓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은 고사하고 새특검법으로 특검을 연장하겠다는 양당의 주장도 헛구호로 전락했다는 지적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1일 "제가 제안했던 선 총리 후 탄핵이 불발된 것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사실과 다른 해명에 분노하고 있다"며 "습관성 변명을 또 반복하고 있다"고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를 성토했다.

전날 문 전 대표가 "선(先)총리를 했으면 탄핵열차가 탈선했을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한 반박인 셈이다.

박 대표는 "만약 대통령이 돼서도 그런 엉터리 판단을 하고 문제가 되면 딱 잡아떼고 변명을 하시려나"라며 "아니면 그때도 문자폭탄으로 린치를 하시려나"라고 거듭 문 전 대표를 몰아쳤다.

박 대표는 전날 추미애 민주당 대표와의 회동에서도 특검 연장 무산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며 얼굴을 붉힌 바 있다.

지난 달 27일 황 대행이 특검 연장을 불허한 직후, 사흘 연속 박 대표의 '문재인 때리기'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안철수 전 대표 또한 특검 연장 무산의 근본적인 책임을 문 전 대표에게 물으며 공세를 펴고 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대한민국의 모든 정치인들께 말하고 싶다"며 "정치를 제발 국민들만 보고 하자"고 '정치 공세'로 규정했다.

국민의당이 연일 '문재인 책임론'을 부각시키고 있는 것은 1, 2위 유력 대권주자를 확보한 민주당 경선에만 쏠린 세간의 관심을 국민의당으로 돌려놓기 위한 의도적인 시비 걸기라는 지적이다.

동시에 탄핵에 찬성하는 야권 지지자들을 국민의당으로 끌어 모으기 위한 선명성 부각 차원의 전술이라는 분석이다.

박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당이 연일 '문재인 책임론'을 제기하면서,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공동 전선을 펴기로 한 '황교안 탄핵', '새특검법' 추진은 사실상 물 건너가는 분위기다.

[신아일보] 김동현 기자 abcpe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