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제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하나금융그룹, 제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3.0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길림성 조선족 중학교에서 교육봉사 등 진행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제8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에서 KEB하나은행 함영주 은행장과 단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중국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제8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 제8기를 맞은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대학생 지원자를 모집해 활동기간 중 그룹 브랜드 홍보,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선발된 50명의 홍보대사 대학생들은 3개월간 SNS를 통한 하나금융그룹 홍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임직원의 관심과 후원을 이끌어내는 '만원의 행복', 생활 속 하나금융그룹을 홍보하는 'Smart Movie Travel'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의 대화를 포함, 전 계열사 및 최고경영자(CEO)를 방문하는 '관계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리그' 미션을 통해 금융 신상품 제안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와 함께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길림성에 위치한 조선족 중학교를 방문한 홍보대사학생들은 컴퓨터 교육시설을 갖춘 'Hana Happy Class'를 설치하고, 강당 내 벽화 그리기와 교내 위생을 위한 시설물 보수, 한국 전통 탈 만들기 및 민속놀이 소개를 통한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그룹의 활동에 진심으로 동참해 주고 진정성을 널리 알려준 노력에 감사한다"며 "공식 활동은 끝났지만 하나금융그룹과의 아름다운 인연이 꾸준히 이어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 활동 팀으로 평가된 홍보대사들에게는 향후 하나금융그룹 인턴 및 공채 선발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