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제주도 투자 외국인 고객에 금융컨설팅 나서
신한銀, 제주도 투자 외국인 고객에 금융컨설팅 나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2.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FDI센터 출범… 중국인 출신 전문가 영입
▲지난 24일 제주시 신한은행 제주중앙금융센터에서 열린 신한 제주FDI(Shinhan Jeju Foreign Direct Investment Center)센터 출범식에서 신한은행 김창성 부행장(오른쪽 세번째)과 펑춘타이 駐제주 중국총영사(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제주도 내 외국인직접투자와 외국인 개인 고객에 대한 전문적인 금융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제주FDI센터(Shinhan Jeju Foreign Direct Investment Center)'를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펑춘타이 주(駐)제주 중국총영사, 제주중국성개발 정병호 대표, 람정제주개발 노영근 부사장, 제주도청 관광국 투자유치과 직원과 신한은행 김창성 부행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주FDI센터는 외국 기업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외국인직접투자 △투자이민 △부동산 투자 △자산관리 등 기업과 개인금융 전반에 걸친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외국 고객들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투자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고객들을 위해 중국인 출신 전문가를 영입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내에서 외국인투자가 가장 활발한 지역중 하나로 이번 FDI센터 개설을 통해 제주도에 진출하는 외국기업 및 외국인 고객이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