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네팔 마칼루에 엄홍길 휴먼스쿨 건립
하나금융, 네팔 마칼루에 엄홍길 휴먼스쿨 건립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2.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태 회장 "어린이들의 기회의 장이 되길 기원"
▲하나금융그룹은 엄홍길 휴먼재단과 함께 네팔 마칼루에 '하나금융그룹 & 엄홍길 휴먼스쿨'을 건립하고23일(현지시간) 준공식을 가졌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산악인 엄홍길 대장(왼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과 마을 주민들이 마칼루 휴먼스쿨 앞에서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엄홍길 휴먼재단과 함께 네팔 마칼루에 '하나금융그룹 & 엄홍길 휴먼스쿨'을 건립하고 23일(현지시간) 준공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마칼루 하나금융그룹 & 엄홍길 휴먼스쿨은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세계 최초 히말라야 8000m 16좌 등정을 기념해 엄홍길 휴먼재단이 2009년부터 추진해 온 '네팔 오지마을 16개 학교 건립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번이 아홉 번 째 휴먼스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3년 12월 엄홍길 휴먼재단과 학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이 곳에 설립된 마칼루 휴먼스쿨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네팔 어린이들의 기회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며 "장차 네팔을 이끌어 갈 큰 사람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항상 지켜보며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