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서쪽지방 ‘한때 나쁨’ 주의
[오늘의 미세먼지] 서쪽지방 ‘한때 나쁨’ 주의
  • 온케이웨더
  • 승인 2017.02.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오후 전국 미세먼지 ‘보통’ 단계 회복…내일(화) ‘보통’ 단계 이어질 듯”

월요일인 오늘(20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서쪽지방과 제주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기압골을 따라 우리나라 상공을 통과하면서 서해상과 제주도의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오후에는 대기의 흐름이 원활해져 서쪽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동쪽지방은 그 영향이 적어 종일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은 제주도 등은 오후 시간대 실내 환기를 하는 것이 좋겠다.

 

내일 화요일(21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적으로 대기가 청정한 가운데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수요일(22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전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하면서 수도권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그러나 오후부터는 비로 인한 세정효과에 의해 ‘보통’ 단계로 낮아지겠다. 그 밖의 지역은 종일 ‘보통’ 단계가 이어지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