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발로 뛰는 소통행정
이용우 부여군수, 발로 뛰는 소통행정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7.02.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자·민간위탁기관 등 방문 현안사업 독려

이용우 충남 부여군수는 군 산하 출자기관과 민간위탁기관 등 6개소를 방문,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실현을 위한 체감행정을 실천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16개 읍면 연두방문을 통해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군민 의견수렴을 마친 이 군수는 이달에는 백제고도문화재단과, 시설관리공단,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군 산하기관을 방문해 민선 6기 후반기의 안정적 사업추진을 독려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분뇨처리시설과 하수처리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주민기피시설로 인식되고 있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백제고도문화재단과 시설관리공단,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관광소득 창출을 위한 신규 관광 상품 개발과 유스호스텔 리모델링 조기 완료를 통한 수학여행객 유치, 장애인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시하는 등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이 군수는 이번 산하기관 방문이 “지난해 군이 이루어낸 다양한 성과는 각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하고 계신 군민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걸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부여의 미래비전 2030 실현을 통해 군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부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군수는 민선 6기 군정목표인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실현을 위해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대표, 기업체, 현장근로자 등 다양한 계층과의 간담회를 수시로 추진하는 등 소통행정을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신아일보] 부여/조항목 기자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