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상품권 사랑, 다시 돌려드립니다
양구상품권 사랑, 다시 돌려드립니다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7.02.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0일 양구사랑상품권 경품대축제
승용차·골드바 등 푸짐한 경품 마련

강원도 양구군이 지역화폐인 양구사랑상품권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경품대축제를 개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10일 오후 7시30분 문화체육회관에서 경품대축제가 열린다.

제17회 국토정중앙 달맞이축제의 전야제를 겸하는 경품대축제에는 상품권 구매자와 주민 등이 참석 즐거운 축제 한마당으로 치러진다.

개그맨 김주철의 사회로 진행되는 행사는 식전공연과 전창범 군수의 개막선언, 전창범 군수와 최경지 군의회 의장의 축사, 경품 추첨과 초대가수 및 양구지역 문화예술단체의 공연 등의 순서에 따라 열린다.

초대가수 축하공연에는 서주경, 박구윤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하고 옥피리하모니카연주단과 정중앙소리보존회 등 지역 문화예술단체들도 무대에 출연 흥을 돋운다.

경품 추첨은 전자식 경품권 추첨과 방청객 현장 추첨으로 나뉜다.

전자식 경품권 추첨은 지난해 1년간 상품권을 구입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권 구매금액 3만원당 1매가 자동으로 발급되며 컴퓨터를 이용해 무작위로 당첨번호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기관 및 단체, 법인 구매자는 경품권이 발급되지 않는다.

방청객 현장 추첨은 방청객들이 행사 현장에 입장할 때 경품권을 지급하며 행사가 진행되는 중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된 경품은 행사장에 참석한 당첨자에게는 즉석에서 전달되고 불참한 당첨자에게는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해 별도로 지급된다.

군과 기관단체, 지역 업체, 개인 등이 기탁해 마련된 경품은 경승용차, 골드바(5돈), 행운의 열쇠, 도자기, 가전제품(세탁기,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등 430여 점이 준비된다.

한편 지난 1년간 양구사랑상품권은 총 77억4000만여 원이 판매됐으며 전체 판매액의 77.7%가 일반 개인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