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나와라" 동대문구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윷나와라" 동대문구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7.02.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전농2동 대보름 행사… 11일까지 14개 동별 윷놀이 등 세시풍속 재연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7일 낮 동대문구 전농2동 염광교회에서 열린 전농2동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에 참석해 윷을 던지고 있다.(사진=동대문구 제공)
7일 낮 12시 서울 동대문구 전농2동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2월 11일)을 앞 두고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윷놀이,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며 점차 사라져 가는 세시풍속을 재연하는 자리다.

동대문구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14개 동별 각 동 직능단체 주관으로 정월대보름 민속 놀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루 1~3개 동씩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전통 놀이 계승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동별 행사 주관단체에서는 민속놀이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우리 전통 민속음식 인 오곡밥과 나물, 설렁탕, 막걸리 등을 준비해 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를 준비해 주신 각 동 직능단체 관계자분 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각박한 도심 속에서 마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주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