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시작하는 KT 황창규號… '5대 청사진' 향해 출항
2기 시작하는 KT 황창규號… '5대 청사진' 향해 출항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2.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등 5대 플랫폼 제시
2020년까지 非통신 분야 20~30%까지 끌어올려

▲ KT 황창규 회장은 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2017년 신년 전략워크숍'에서 주요 임직원들에게 앞으로 3년간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 ‘5대 플랫폼’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공개했다. (사진=KT)
KT 황창규 회장이 2기 경영 청사진을 제시했다.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ㆍ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ㆍ안전 분야 등 5대 플랫폼이다.

5일 KT에 따르면 황 회장은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시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2017 신년 전략워크숍'에서 "전통적 의미의 통신 사업자에서 지능형 네트워크 기반의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회장은 "이를 통해 현재 통신 분야 매출이 대부분인 KT를 2020년에는 비(非)통신 분야의 매출 비중이 20∼30%에 달하는 플랫폼 사업자로 변신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랫폼 사업자로 전환을 위해서는 기존 인터넷 포털이나 모바일 앱을 답습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IPTV,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보유 역량을 활용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황 회장은 글로벌 시장 공략과 소통과 협업의 기업문화 정착도 주문했다.

그는 "KT가 국민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정보통신기술(ICT)뿐 아니라 모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올해부터 환경 및 안전 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 회장은 지난달 26일 열린 CEO추천위원회 회의에서 차기 회장 후보로 선출되며 사실상 연임이 결정됐다. 3월 주주총회에서 정식으로 재선임되면 2020년까지 3년 동안 KT를 이끌게 된다.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황 회장은 "KT의 미래를 위해 깊이 고민한 끝에 다시 한 번 3년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고 연임 소감을 밝혔다.

황 회장은 "KT의 먹거리, 미래, 정신을 확고히 세운 CEO로 기억되고 싶다"며 "여러분과 함께 KT의 위대한 미래를 위해 즐거운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