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에서 VR 루지 체험관 선봬
KT, MWC에서 VR 루지 체험관 선봬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2.0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헤드셋 쓰고 '썰매 활주' 체험… K팝 스타가 관광지 소개하는 콘텐츠도

 

▲ MWC 2017 이노베이션 시티 (사진=GSMA 제공)

KT가 이번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가상현실(VR) 루지 체험관을 선보인다.

MWC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다.
 
3IT 업계에 따르면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지난 1일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7을 미리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KT의 전시 내용을 공개하며 이 시설을 언급했다.
 
루지는 썰매에 누워 얼음 트랙을 활주하는 겨울 스포츠다.
 
VR 루지 체험관은 관람객이 VR 헤드셋을 쓰고 썰매 모형 위에 누우면 실제 루지를 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MWC에서 VR 스키점프 체험관으로 연 KT는 이번에도 루지 체험관을 운영,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세계 최초 5G 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홍보할 전망이다.
 
K팝 관련 VR 콘텐츠도 준비했다.
 
KTK팝 스타가 등장해 국내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360도 영상을 제작,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역시 VR 헤드셋을 쓰고 실제 관광지에 와 있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다.
 
KT는 또 산악이나 해상에서 구조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안전 재킷을 전시하고, 지난해 11월 출시한 피트니스 밴드 '네오핏'과 함께 맞춤형 체조를 소개할 계획이다.
 
KTMWC 2017에서 예년처럼 ATT, 시스코 재스퍼, 화웨이, 시에라 와이어리스 등과 함께 GSMA가 할당한 공간인 이노베이션 시티에 입주한다.
 
다만, 그동안 이노베이션 시티는 바르셀로나 대규모 전시장 피라 그란 비아의 제3전시장에 마련됐으나, 올해부터는 더 깊숙한 제4 전시장으로 옮기게 됐다.
 
4전시장은 27일 오전 9KT 황창규 회장이 '모바일. 다음 요소'(Mobile. The Next Element)를 주제로 MWC 첫 기조연설을 하는 장소 바로 옆이기도 하다.
 
GSMA"이노베이션 시티는 지난해 약 3만명의 관람객을 모은 MWC의 명소 중 하나"라며 "올해 더 많은 파트너를 수용하기 위해 자리를 바꿨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