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삼성폰도 삼성페이 사용"… '삼성페이 미니' 출시
"非삼성폰도 삼성페이 사용"… '삼성페이 미니' 출시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2.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 HD급 디스플레이 탑재한 안드로이드 5.0 폰이면 사용 가능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2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미니'를 오는 3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5년 8월 출시된 삼성페이는 신용카드, 멤버십 등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삼성페이 이용자가 500만명에 이르고 소비자들의 서비스 확대 요구도 많아 삼성페이 미니를 새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삼성페이 미니가 출시되면 이제 삼성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온라인 결제,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을 할 수 있다.

다만 삼성페이 미니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방식을 활용한 교통카드 기능은 있지만,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활용한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또 삼성페이 미니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상 버전, HD급 이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계정으로 국내 유명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해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기능과 삼성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리워즈' 등 부가 서비스도 기존 삼성페이와 신규 삼성페이 미니에 적용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6일부터 삼성카드와 함께 삼성페이 미니 체험 행사를 연다. 삼성카드 가입자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페이 미니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해 시험해볼 수 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