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조사 앞두고 65번째 생일 맞이한 朴대통령
특검조사 앞두고 65번째 생일 맞이한 朴대통령
  • 전민준 기자
  • 승인 2017.02.0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서실장 등 참모진과 오찬하며 특검대비… 정치 현안 언급 없을 듯
▲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이 2일 탄핵 정국 속에서 65번째 생일을 맞았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관저에서 한광옥 비서실장 및 수석 전원과 오찬을 함께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생일축하 인사차 관저로 찾아가겠다는 참모진들의 의견을 전달받고 오찬을 함께 하자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9일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이후 참모진들과 식사를 한 것은 올해 1월 1일 ‘떡국 조찬’에 이어 두 번째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생일에는 음식한류를 강조하는 차원에서 청와대 참모들과 ‘퓨전 K푸드’ 오찬을 했고, 황교안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관 등 국무위원들을 청와대로 불러 만찬을 함께 하면서 중단 없는 구조개혁을 당부했다.

그러나 올해는 별다른 일정을 소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특검은 이날 혹은 3일쯤 압수수색을 예고했고 특히 다음 주 후반 정도로 예상되는 특검의 대면조사는 박 대통령에게 큰 부담이다.

헌정 사상 최초로 현직 대통령으로서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아 역사에 오명을 남기게 됐기 때문이다.

헌재가 이달말 또는 다음 달 초 탄핵 인용 또는 기각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박 대통령은 탄핵심판 쟁점사항에 대한 법리 대응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의 유력 대선주자였던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전날 대선불출마를 전격 선언하며 대선구도가 요동치고 있지만 박 대통령은 오찬에서 정치적 메시지를 내놓진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신아일보] 전민준 기자 mj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