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전용 위비 아파트·잔금 대출 출시
우리은행, 모바일전용 위비 아파트·잔금 대출 출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1.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1500명에게 위비꿀머니 2만꿀 지급 이벤트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에서 가능한 '위비아파트대출'과 '위비잔금대출'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기존 시중의 비대면 부동산상품이 대출상담 및 신청을 인터넷으로 하고 실제업무는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데 반해, 이번 출시하는 상품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에서 모든 대출과정이 이뤄지는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위비아파트대출은 본인 소유 또는 매매하는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급여소득자가 대상이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범위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아파트 담보대출보다 0.1%p 금리가 저렴하며, 상품출시일 현재 최저금리 연 2.96%(신규COFIX6개월 기준)다. 단, 매매 건인 경우 전자등기가 불가하여 1회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다.

위비잔금대출은 분양아파트의 입주자금이 필요한 소득증빙 가능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조건은 취급 분양아파트별로 다르며, 고객이 직접 신청화면에서 고객이 분양받은 아파트에 대한 대출조건 정보 등을 확인 후 대출이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상품출시와 더불어 오는 3월말까지 '위비꿀머니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비아파트대출, 위비잔금대출 및 기존 위비전세금대출을 받은 고객이 위비멤버쉽에 가입하는 경우 선착순 1500명에게 대출이자상환 등 현금처럼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위비꿀머니 2만꿀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고객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용 부동산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상품 판매로 부동산 상품 분야의 선도은행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