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016 공공기관 부패방지 평가 '최우수'
캠코, 2016 공공기관 부패방지 평가 '최우수'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01.20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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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에 주력하며 지난해 부패사건 '0건' 기록

▲ 문창용 사장은 지난해 11월 취임사를 통해 "모든 임직원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청렴성을 갖춰야 하며, 국가와 국민에 부끄러운 행위에 대해선 철저히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사진=캠코)
공적자산관리 전문기관 캠코가 윤리경영에 주력하며, 지난해 부패사건 발생건수 0건을 기록하면서 국민권익위로부터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지난 19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에서 발표한 '2016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결과 1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중앙행정기관을 포함해 266개 기관을 대상으로 연1회 실시되며, 각 기관의 청렴 노력을 유도하고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해 자율적인 부패방지 추진활동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캠코는 청렴문화 정착 및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부문에서 만점을 받는 등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및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취득했다.

캠코는 지난해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전사적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윤리·청렴 생태계 조성이라는 윤리경영 목표를 기치로 임직원의 청렴의식 내재화를 위해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하고, '부패근절 5대 집중 개선 프로그램'을 시행해 업무별 부정부패와 비리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코자 했다.

또한 상임감사가 전국에 산재된 지역본부 및 지방사무소를 순회하며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부패취약부점 대상 현장 청렴 컨설팅과 부패취약시기 청렴주의보 발령 등 부패발생 사전 예방을 위한 활동에 주력해 부패사건 발생 0건을 달성했다.

문창용 사장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획득은 전 직원들의 반부패 의지와 청렴 실천 노력에 힘입은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청렴역량을 내재화해 국가 청렴도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천동환 기자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