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수익 기준 1위 라인, 2위 라인 망가, 4위 라인 플레이, 8위에 라인뮤직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운영하는 라인주식회가 모바일 시장 분석 전문기관 앱애니가 발표한 ‘앱애니 2016년 리포트’에서 전 세계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1위 모바일 기업으로 선정됐다.
라인은 앱애니가 연도별 리포트를 발표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전 세계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기업 순위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또 글로벌 게임 분야 수익 기업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 게임과 비게임 분야에서 10위 권 내 동시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기업이 됐다.
라인의 ‘안방’ 일본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월간 순 이용자, ▲iOS, 안드로이드 수익 순위 모두 라인이 1위를 차지했다.
라인 망가(2위), 라인 플레이(4위) 뿐 아니라 라인 뮤직(8위)도 수익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게임 부문 월간 순 이용자(MAU) 기준으로도 디즈니 썸썸(iOS 2위, 안드로이드 1위), 포코포코(iOS, 안드로이드 5위), 라인 버블2(안드로이드8위), 라인팝2(안드로이드 9위)가 상위권에 올랐다.
라인은 일본 시장 게임 기업 수익 기준으로는 4위에 올랐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