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9년만에 신형 크루즈 사전계약 돌입
쉐보레, 9년만에 신형 크루즈 사전계약 돌입
  • 문정원·박주용 기자
  • 승인 2017.01.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급 뛰어넘는 크기에 첨단 안전사양…"아반테 이길수 있다"

▲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17일, 내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최신 엔진, 첨단 안전 시스템을 장착, 완전히 새롭게 변화한 올 뉴 크루즈(All New Cruze)를 공개하는 행사를 갖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사진은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과 모델이 올 뉴 크루즈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사진=한국지엠)

쉐보레가 준중형 세단 신형 크루즈를 9년만에 시장에 선보이며 아반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쉐보레는 17일 서울 영등포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 신차 공개 행사를 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크루즈는 국내 준중형차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며 "중형 세단 이상의 제품 가치를 통해 이 부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무엇보다 기존 준중형차를 뛰어넘는 크기를 강조했다.

차세대 준중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크루즈는 휠베이스와 전장을 각각 15mm, 25mm 키우면서 뒷좌석 레그룸도 22mm 늘었다. 준중형 베스트셀러 아반떼보다 100mm가량 길다.
동급 최대 차체 길이(4천665mm)에 전고는 기존 모델보다 10mm 낮춰 안정적이면서도 날렵한 라인을 갖췄다.

매끄럽고 길게 뻗은 헤드램프와 측면을 감싸는 캐릭터 라인 등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실내 디자인은 광범위하게 적용한 가죽과 버킷형 좌석 시트로 안락함을 강조했다.

8인치 고해상도 풀 컬러 스크린으로 구현한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전용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신형 1.4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은 153마력의 최대 출력과 24.5kg.m의 최대 토크를 뽑아내며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고 쉐보레는 설명했다.

크루즈는 차가 멈추면 엔진을 자동으로 끄는 '스탑 앤 스타트'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경량화를 통해 13.5km/ℓ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차체의 74.6%에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사용, 차체 강성이 27% 증가했다.

6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동급 최초로 차선이탈 경고와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안전사양을 강화했다.

김 대표이사는 "작년 스파크가 경차 시장에서 모닝을 이기면서 자신감을 얻었다"며 "크루즈가 아반떼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문정원·박주용 기자 garden_b@shinailbo.co.kr,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