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올 뉴 모닝', 출시 2주만에 4000대 계약 ‘돌풍 예고’
기아 '올 뉴 모닝', 출시 2주만에 4000대 계약 ‘돌풍 예고’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01.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넉넉한 공간·차체 안전성 강화…상반기 중 터보, LPI 모델 출시

▲ 기아차 올 뉴 모닝.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 '올 뉴 모닝'이 출시 2주만에 4000대 이상이 계약되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기아차는 1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올 뉴 모닝'의 공식 출시 행사를 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인사말에서 "올 뉴 모닝은 공간, 편의, 안전, 가성비 측면에서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경차 이상의 우수한 상품성을 확보했다"며 "올 뉴 모닝을 통해 경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다시 한 번 경차의 패러다임을 바꿔보려 한다"고 밝혔다.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3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모닝은 견고한 차체에 스마트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컴팩트(smart compact)'를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차세대 경차 플랫폼'과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을 적용해 안전성, 넉넉한 실내공간과 뛰어난 주행성능, 동급 최고 연비 등 전 부문에서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고 기아차는 강조했다.

올 뉴 모닝은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f·m의 동력 성능에 기존 모델 대비 5.9% 향상된 15.4km/ℓ의 복합연비를 발휘한다.

T맵, 애플 카플레이 등 운전 편의를 위한 스마트 편의사양이 적용됐으며, 초고장력 강판(44%) 적용으로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올 뉴 모닝은 1.0 가솔린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최고급 프레스티지 트림과 여성 선호사양을 적용한 레이디 트림을 신설해 총 5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주력 트림 럭셔리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오토라이드 컨트롤,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음에도 기존 대비 10만원 인하됐다.

경제성이 강조된 디럭스 트림도 뒷좌석 헤드레스트, 뒷좌석 분할 시트 등 필수 안전·편의사양을 갖추면서 기존 모델 대비 135만원 인하됐다.

기아차는 올해 상반기 중 터보 모델과 LPI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올 뉴 모닝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문정원 기자 garden_b@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