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다음달 MWC서 'G6' 공개
LG전자 다음달 MWC서 'G6' 공개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7.01.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공개 암시 영상 게재… "G6 일정 공식화"

▲LG전자 동영상 캡처
LG전자가 다음달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스마트폰 G6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 오전 8시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G6의 새로운 기능을 암시하는 40여초의 동영상을 게시하면서 그 말미에 '2017년 2월'이라는 자막을 넣었다.

LG전자 관계자는 "'2017년 2월'은 MWC를 의미한다"며 "G6 공개 일정을 공식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6 공개를 예고하는 동영상은 미국 뉴욕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스마트폰 기능을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됐다.

7명의 시민은 저마다 멀티 태스킹을 하기 위한 큰 화면, 호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 손에서 잘 빠지지 않는 안정적인 그립감, 한 손으로 잡고 문자 메시지 쓰기, 방수 기능, (카메라로) 한 화면에 다 담기, 내구성 등을 언급했다.

이는 LG전자가 G6에서 강조하려는 기능으로 보인다.

앞서 LG전자는 특이한 '18 대 9' 화면 비율을 적용한 5.7인치 디스플레이를 G6에 탑재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G5의 모듈을 없애고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에 방수·방진 기능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밖에 광각 카메라 기능을 개선하고, '한 손으로 문자 쓰기'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G6는 LG전자가 사활을 걸고 개발한 차기 전략 스마트폰이다.

G6의 흥행 성패에 올해 1분기 실적 반등 여부가 달려 있어, LG전자는 이날 동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G6 마케팅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는 작년 4분기에 5000억원 안팎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