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중심 '금융상담 지원시스템' 오픈
KB국민은행, 고객중심 '금융상담 지원시스템' 오픈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1.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세일즈 포탈' 통해 서비스 소개 및 상품 추천 등 진행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세일즈포탈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 등을 특징으로 한다.

먼저, 입출금 관리와 목돈마련, 적극투자 등 고객의 금융니즈를 총 41개로 분류해 고객의 금융거래에 대해 보다 정교하고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고객별 최적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예금과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상품 뿐만 아니라 급여이체와 각종 공과금 출금, 외환거래, 금융 앱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터넷과 콜센터, 영업점 등 모든 채널에서 고객이 선호하거나 기피하는 특정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 불필요한 금융상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담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KB세일즈포탈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되며,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세일즈포탈 오픈의 가장 큰 의미는 일부 은행 중심의 상품판매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는데 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은행과 고객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