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4천만원 적립
금천구,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4천만원 적립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7.01.1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770만명 돌파

▲ (사진=서울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가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금천구청역 건강기부계단 적립금이 2년간 4000만원, 이용자가 77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건강기부계단은 이용자가 계단을 오를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고, 걸을 때 피아노 소리와 LED조명이 켜져 이용자에게 시청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하는 생활 속 건강걷기실천 계단이다.

지난 2015년부터 희명종합병원, 서울대효재활병원 등과 함께 금천구청역 출입구 계단에 건강기부계단을 운영해 왔다. 희명종합병원과 서울대효재활병원은 건강기부계단 이용자 수에 따라 적립된 기부금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구민의 건강증진사업에 사용하기로 했다.

지난 2년간 적립된 4000여 만원의 기부금은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구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에 쓰였다.

건강증진사업으로는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영양죽 제공 프로그램’ △허약어르신 체력관리를 위한 걷기동아리 운동화 지급 △금연성공자를 위한 금연펀드 실시 △저소득층을 위한 자비쌀 나눔 △정신건강 의료비 지급 등이 있다.

두 병원은 평소에도 금천구민을 위해 다양한 지역 건강증진활동에 힘써왔다. 희명종합병원은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건강지킴이 협약 체결 및 다양한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효병원은 외국인근로자 및 저소득층 무료나눔진료, 고혈압, 당뇨, 뇌졸증 관련 무료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금천구민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 온 우리 병원이 그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모금에 앞장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