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 출시
국민銀,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 출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1.11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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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정보 포함 시니어 고객 관심 정보를 메시지로 전송
▲KB국민은행이 11일 출시한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 화면.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1일 시니어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카카오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가 발송되는 특화 서비스로서, 시니어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금융정보와 건강, 여행, 문화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창에서 KB골든라이프로 검색 후 플러스친구를 맺거나, 골든라이프 뱅킹에 접속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KB국민은행은 카카오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1월 메시지에 공연 초대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선별된 정보를 얻고 싶지만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카카오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