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군산조선소 폐쇄는 전북도민을 기만한 행위”
“현대重 군산조선소 폐쇄는 전북도민을 기만한 행위”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7.0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기업·정부·정치권 차원 대책 마련 촉구
▲ (사진=군산시 제공)

전북 군산시는 5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폐쇄 방침은 전북도민을 기만한 행위”라며 기업·정치권과 정부차원의 특단의 조치를 촉구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초래할 현대중공업의 근시안적인 결정은 군산시민뿐만 아니라 전북도민을 기만하는 행위”라며 “정부와 현대중공업은 군산조선소 문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달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시는 지난해 12월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위원장, 조경태 기획재정위원장이 ‘군산조선소 위기극복을 위한 긴급토론회’를 공동 개최해 각계의 참여 및 의견수렴을 통해 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또한 전북도 상공회의소협의회와 함께 범도민 100만 서명운동을 벌인 문동신 군산시장과 박정희 군산시의회의장 등은 김관영 국회의원과 전라북도 정무부지사와 지난달 23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아산정책연구원(현대중공업)에 서명부를 전달하며 군산조선소 존치를 호소했다.

전북지역 국회의원들도 군산조선소 존치 운동에 나섰다.

지난해 말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동영, 유성엽 의원 등 전북지역 국회의원 10명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도크 가동중단’ 관련 성명을 내고 “전북경제를 파탄시킬 정부와 현대중공업의 결정은 번복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문동신 시장은 “군산조선소 폐쇄는 대량실업과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지는 너무나도 심각한 문제로, 이번 사태가 해결 될 수만 있다면 현대중공업까지 삼보일배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라며 “앞으로 정몽준 이사장과의 면담 및 울산 현대중공업 본사 방문, 국회와 정부차원에서 선박건조 물량배정과 조선업 지원책 요청 등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