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진 기업은행장, 새해 시무식 대신 현장방문 실시
김도진 기업은행장, 새해 시무식 대신 현장방문 실시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1.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기업 및 첫 지점장으로 근무했던 인천원당지점 방문
▲김도진 기업은행장(왼쪽)이 2일 오후 밸브 제조기업 ㈜정도기계를 방문해 남중호 대표이사로부터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2일 김도진 은행장이 시무식을 대신해 거래기업과 인천지역 영업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2일 오후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밸브 제조기업 ㈜정도기계와 자동포장기계 제조기업 ㈜인선을 방문해 기업인의 목소리를 듣고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정도기계는 기업은행 인천원당지점 개설 때부터 거래하며 지점과 동반성장해 온 기업이다. 인천원당지점은 김 행장이 신임 점포장으로 발령을 받고 지난 2005년 7월부터 2년 6개월간 개설점포의 지점장으로 근무했던 곳이다.

인선은 지난해 기업은행이 선정한 IBK창조기업 중 한 곳으로 2012년 설립한 창업기업이다. 김 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창업기업은 중소기업으로, 중소기업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은행이 사다리가 되겠다며 중소기업금융 강화를 강조한 바 있다.

이어 김 행장은 검단산업단지지점과 인천원당지점을 찾아 영업점 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인천원당지점에서 김 행장은 직원들에게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상품을 권유하고, 고객위주로 일해달라"며 고객 중심의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