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최태원 회장 "혁신과 패기로 가치 창출"
SK 최태원 회장 "혁신과 패기로 가치 창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신년회서 올해 경영방침 발표

▲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017년 경영방침을 ‘SKMS 실천 : Deep Change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로 정했다.(사진=SK그룹 제공)
SK그룹은 2017년 신년회에서 근본적인 혁신으로 이전보다 더 큰 행복을 만들어 사회 공동체와 나눌 것을 약속했다.

SK그룹 발전의 성과물이 투자, 고용 등의 형태로 나타나 국가∙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를 위해 2017년 경영방침을 ‘SKMS 실천 : Deep Change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로 정한 뒤, 내부로부터 근본적으로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Deep Change를 위한 방법론으로 △구성원 모두 패기로 무장 △경영시스템 업그레이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 세가지를 제시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어 SK그룹은 우리 사회 공동체의 일원인만큼 협력업체, 해외 파트너, 나아가 고객과 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들과 서로 돕고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17년 SK 신년회에는 최태원 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보통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덕담을 나누는데 이제는 ‘새해 복 많이 만드십시다’로 바꿔야 한다”는 말로 새해 인사를 건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또 그룹의 변혁을 반드시 이뤄내자며 임직원들과 ‘우리의 변혁’을 함께 외쳤다.

[신아일보] 손정은 기자 jes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