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한서대,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6.12.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교육 우수사례대학 선정도

▲ (사진=한서대학교 제공)
한서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2주기 '2016년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해 29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인증패를 받았다.

5개 평가영역의 모든 평가부문에서 인증기준을 충족한 한서대는 20111주기 평가에 이어 올해 2주기 평가에서도 무난히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한서대의 항공특성화교육은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의 우수사례 대학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주기 인증기간은 내년 2월부터 20221월까지 5년간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교육에 대한 공신력을 위해 대교협이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교육의 질을 평가하는 제도로 지난 2011년에 도입돼 1기 평가가 실시됐으며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 제도는 대학이 상시평가체제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게 하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을 부여하며, 정부의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를 확보하는 한편 나아가 교육의 국제적 교류를 위한 질적 보장체제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평가인증의 주요내용을 보면 교육의 기본요건에 해당하는 전임교원 확보율, 교사확보율, 정원 내 신입생 충원율 및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등 6개 필수평가분야를 통과한 대학에 한해 5개 평가영역을 심사한다.
 
대학이념과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대우 등 5가지의 평가영역 아래 10개 평가부문과 30개 평가준거를 바탕으로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정량 및 정성평가를 거쳐 종합적으로 인증여부를 판정한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