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사전모의’ 이완영·이만희·최교일 결백 주장
‘청문회 사전모의’ 이완영·이만희·최교일 결백 주장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6.12.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증교사 모의 없어… 국조특위 통해 진실 밝히고 싶다”

▲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3차 청문회에서 신상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친박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과 이만희, 최교일 의원이 ‘청문회 사전모의’ 의혹에 대해 결백을 주장했다.

2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세 의원은 지난 9일 이완영 의원실에서 이 의원의 요청으로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을 만난 사실을 인정했지만 위증교사와 모의는 없었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완영 의원은 “야당은 일련의 사태를 범죄행위로 보고 공세적으로 나오고 있다”며 “전날 열린 국조특위 전체회의에 야당이 불참한 사유의 저의를 의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에서 논란이 된 의원들을 사임시키라고 하는데 이 사건이 없었다면 정말 사임하고 싶은 마음”이라며 “반드시 이번 국조특위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이런 일을 꾸민 사람을 처벌해야겠다”며 정우택 원내대표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만희 의원도 “지난 15일 청문회에서 정 이사장에게 제가 어떤 내용의 질의를 했는지 한번 봐달라”며 “출석한 증인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말씀을 경청하려 노력하지만, 그 사람에 대해선 평정심을 잃고 강하게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또 “하늘에 맹세코 위증을 교사하거나 지시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최교일 의원은 “정 이사장의 제보내용은 태블릿PC가 최순실의 것이 아니고 고영태의 것이었다는 것”이라며 “그 태블릿PC가 최순실의 것이든 고영태의 것이든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단호하게 ‘제보내용에 신빙성이 없다’, ‘문제 삼을 내용이 없다’는 의견을 명백히 밝히고 돌아왔다”고 선을 그었다.

[신아일보] 이원환 기자 w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