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튜브 HDR 글로벌 서비스
삼성전자 유튜브 HDR 글로벌 서비스
  • 신민우 기자
  • 승인 2016.12.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사로는 최초… “퀀텀닷 SUHD TV, HDR 콘텐츠 최적화”

 
삼성전자가 TV 제조사로는 최초로 UHD TV에서 유튜브 영상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유튜브 HDR’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HDR은 명암비를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정확하게 표현하는 영상기술이다.

사용자들은 유튜브 서비스의 HDR 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HD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퀀텀닷 SUHD TV1천 니트(nit) 이상의 밝기를 지원하는 HDR 기술과 자연 그대로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화질 기술력으로 HDR에 가장 최적화된 TV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유튜브 HDR 서비스를 위해 이달 들어 스마트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 개시에 맞춰 삼성전자는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스터리 기타맨, 제이콥&케이티 슈바르츠 등이 제작한 HDR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HDR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유명 콘텐츠 제작자 스팽키 발렌타인과 기어마크. TV’(GearMark.TV)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페이스에서 제작한 HDR 영상도 삼성 UHD 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헤더 톰슨 리베라 제품 파트너십 디렉터는 뛰어난 화질의 삼성 UHD TV에 유튜브 HDR 서비스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생생한 화질의 콘텐츠를 보다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HDR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상숙 상무는 삼성전자 UHD TV에서 유튜브 HDR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신민우 기자 ronofsm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