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신구리포럼’, GWDC 실체 조사특위 구성 촉구
구리시 ‘신구리포럼’, GWDC 실체 조사특위 구성 촉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6.12.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리포럼이 15일 구리시청 브리핑룸에서 구리월드디자인시티(이하 GWDC)사업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조사특위의 조속한 구성을 촉구했다. (사진=공동취재단)
경기 구리시의 시민단체 신구리포럼이 15일 구리시청 브리핑룸에서 구리월드디자인시티(이하 GWDC)사업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조사특위의 조속한 구성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신구리포럼은 성명에서 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시의회에서 거론된 GWDC 행정사무조사특위를 조속히 구성해 GWDC의 진행상황을 명백히 밝혀줄 것을 주문했다.

신구리포럼은 “시민들은 그 동안 GWDC의 천문학적인 경제효과, 대단위 고용창출 등 시의 홍보만 믿고 기대해 왔으나 10여년이 지난 현재 실체도 없이 105억여원의 혈세만 날린 꼴이 됐다”며 “이제는 구리시의회가 앞장서 GWDC사업의 진실을 시민들에게 밝혀야할 때”라고 호소했다.

또 지난 266회 정례회에서 ‘GWDC 조사특위를 발족해 의문점을 명백히 밝히자’고 한 구리시의회 P 의원의 발언에 대해 “조사특위를 구성함에 있어 ‘특정범위를 정하자’고 한 부분은 시민들을 기만하는 행위”라 지적했다.

신구리포럼은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GWDC 전반에 걸쳐 조사특위가 이뤄져야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신구리포럼은 시의회의 행정사무조사특위 구성이 유명무실해 질 경우 포럼 자체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GWDC의 실체에 대해 조사하고 타 시민단체와 연계해 시의원 차원의 책임한계를 묻는 투쟁의 뜻도 밝혔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