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마포구 지역에 '사랑의 생필품' 전달
효성, 마포구 지역에 '사랑의 생필품'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6.12.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이름으로 참치·햄 세트 100개 기부

▲ 효성은 마포구의 취약계층 100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를 기부했다.(사진=효성 제공)
효성은 14일 연말 SNS를 활용한 이벤트 발표에 맞춰 마포구 지역 주민을 위한 ‘사랑의 생필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사진을 찍어 참여해준 네티즌 100명을 선정해, 해당 네티즌의 이름으로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의 취약계층 100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를 기부하는 프로젝트였다.

사랑의 생필품 나눔에 앞서 효성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그룹 페이스북(www.facebook.com/myfriendhyosung)과 블로그(blog.hyosung.com)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참치는 사랑을 터치 - 온기를 나눠 주세요’이벤트를 진행했다. 

효성은 2015년 1월부터 SNS와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한 네티즌 참여형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참치는 사랑을 터치’외에도 ‘사랑의 소방장갑 나눔’등 나눔 릴레이 이벤트를 8차례 진행해왔다.

효성의 사회공헌 SNS 이벤트는 해시태그 달기, 댓글달기, 사진찍기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네티즌 본인의 이름으로 선행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나눔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봉사의 현장’, ‘맞잡은 두 손’,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소’,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사진과 따뜻한 응원메시지를 남기며 온기 나눔 이벤트에 동참했다.  

한편, 효성은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사랑의 쌀 전달,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지원기금 전달, 사랑의 생필품 후원, 희망나눔 페스티벌 등을 후원해오고 있다.

[신아일보] 손정은 기자 jes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