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광역시도지사 긴급 간담회…“민생 챙기기 전념”
17개 광역시도지사 긴급 간담회…“민생 챙기기 전념”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6.12.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17개 광역시도지사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대통령 탄핵 시국을 맞아 정국 불안해소와 민생 안정 대책을 논의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이춘희 세종시장은 지난 13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17개 광역시도지사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대통령 탄핵 시국을 맞아 정국 불안해소와 민생 안정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권선택 대전시장, 남경필 경기지사, 안희정 충남지사 등 17개 시도지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시도지사들은 담화문을 통해 “대통령이 연루된 국정농단으로 헌정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혼란스런 정국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민생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구석구석 세심히 챙기고 살피겠다”고 밝혔다.

또한 “재난과 재해, 가축전염병 등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위협하는 일에 대해 17개 시도가 공조체계를 확립하고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생안정 일자리 창출, AI최소화 등 국정현안 해결 총력,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판단 촉구, 국회 개헌특위에 지방 4대 협의체 참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조속한 시일 내 시도지사와 국정운영에 대해 논의 할 것 등”을 주장했다.

이춘희 시장은 “탄핵 정국 이후 국가경제는 물론 지방경제도 침체의 늪에 빠질 우려가 커졌다”며 “중앙정부와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민생을 철저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