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 해외에서 큰 인기"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 해외에서 큰 인기"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2.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 돌파
 ▲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글로벌 홍보를 위해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에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테마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스마트폰 내 배경화면, 대기화면, 아이콘 등의 디자인 테마를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다운로드 중 90%가 해외에서 발생했으며, 특히 태국과 중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등에서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이 위비프렌즈 캐릭터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글로벌 경쟁력과 자생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다국어로 제작해 글로벌 홍보로 활용하고 있다.

한글은 물론 영어와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자막으로 제작해 위비뱅크 등 비대면채널과 우리은행 해외점포를 중심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마켓에서 캐릭터 봉제인형과 에코백, 목쿠션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위비프렌즈를 전 세계에서 통하는 국내 금융권 최초 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