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주류 "이정현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등 친박 당 떠나야"
與 비주류 "이정현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등 친박 당 떠나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12.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진 이장우 홍문종 윤상현도 포함… "민심 배반한 최순실의 남자들"

▲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왼쪽)이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상시국위원회 회의에서 김무성 전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연합뉴스
새누리당 비주류 모임인 비상시국위원회는 12일 친박(친박근혜) 핵심 의원 8명에 대해 탈당을 요구했다.

비상시국위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총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우리가 어제 국정을 농단하고, 민심을 배반하고,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를 방기한 '최순실의 남자들'은 당을 떠나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며 "오늘 이 분들에 대한 명단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어 "당 지도부, 친박 지도부의 이정현 조원진 이장우 최고위원, 친박주동세력인 서청원,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의원, 또 국민의 준엄한 촛불민심을 우롱한 김진태, 이상 8명은 즉각 당에서 떠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상시국위는 친박계가 '혁신과통합연합' 모임을 결성한 것과 관련해선 "사실상 보수 재건을 반대하는 수구 세력이 모여 정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한 방편으로, 당을 사당화하려는 술책을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비상시국위는 또 친박계에서 당 지도부와 동반 사퇴를 요구하는 정진석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임기를 채우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황 의원은 "정 원내대표는 당에서 균형추 역할, 당의 중간지대에서 역할을 잘 수행해왔다"면서 "정 원내대표는 그 역할을 더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줘야 한다고 정리했다"고 말했다.

한편 민경욱 새누리당 대변인은 전날 서울 여의도에서 대규모 심야회동을 열고 친박계로 구성된 '혁신과 통합 연합'(혁통)을 13일 출범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혁통의 공동대표는 정갑윤 전 국회 부의장과 이인제 전 최고위원, 김관용 경북 도지사가 맡았다.

이들은 "보수의 분열을 초래하고 당의 분파 행위에 앞장서며 해당 행위를 한 김무성, 유승민 두 의원과는 당을 함께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