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2016 스타기업 및 최고일자리기업 선정
신보, 2016 스타기업 및 최고일자리기업 선정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2.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채 발행시 금리 우대와 맟춤형 컨설팅 등 지원
▲9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년 신보스타기업 및 최고일자리기업 선정서 수여식'에서 기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9일 서울힐튼호텔에서 '2016년 신보스타기업 및 최고일자리기업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해 11개의 '신보스타기업'과 10개의 '최고일자리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보스타기업은 미래 기업가치가 양호하고 높은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최고일자리기업은 고용창출효과와 미래가치, 고용의 안정성과 복리후생 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말한다.

신보로부터 신보스타기업과 최고일자리기업으로 선정되면 보증료 우대, 회사채 발행시 금리 우대, 맟춤형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받게 된다.

신보는 신보스타기업 제도를 통해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총 88개의 기업을 선정했고, 이 중 3개 기업이 코스닥, 1개 기업이 코넥스에 상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총 41개 후보기업에 대해 현장평가와 본부심사위원회를 거쳐, 학계 및 유관기관에 종사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11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신보는 올해 신보스타기업의 특징이 창의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강소기업이라고 강조했다.

황록 신보 이사장은 "선정된 기업들이 중견기업과 대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견인차가 돼 줄 것을 기대한다"며 "미래성장성이 우수하고 고용의 질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해 중소기업이 고용절벽 극복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