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MS社 링크트인 인수 조건부 승인
EU, MS社 링크트인 인수 조건부 승인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6.12.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오피스에 링크드인 연결 금지 조건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관리 서비스업체 링크트인을 조건부로 인수한다.

유럽연합(EU)은 6일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관리 서비스업체인 링크트인을 인수키로 한 것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EU 집행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링크트인을 자사의 윈도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연결하지 않는다는 서약을 받고 인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EU는 향후 5년간 링크드인을 오피스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연결하지 않는다는 서약을 받았다. 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경쟁 서비스업체를 시장에서 퇴출하기 위해 링크트인 인수를 활용할 것이라는 우려는 제거됐다고 EU 집행위는 설명했다.

EU는 그동안 4개월 넘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링크트인 인수가 공정경쟁을 해치는지를 조사해왔고, 이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올해 인수를 마무리 지으려던 계획을 늦춰왔다. 앞서 MS는 지난 6월 링크드인을 260억20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도 이날 성명을 통해 링크트인 인수를 향후 며칠 내에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모든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링크트인 인수전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에 패배한 세일즈포스 닷컴은 EU에 이번 거래에 대해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신아일보] 문정원 기자 garden_b@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