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11번가는 오픈마켓 유일의 ‘핸드메이드 전문관’을 오픈하고 400여명의 작가들이 만든 40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핸드메이드 판매 플랫폼 ‘MIZI(미지)’, 수공예 디자인 마켓 ‘앳플레이스’를 입점시켜 작가들의 아날로그 손맛이 담긴 액세서리, 패션잡화, 홈&리빙, 뷰티&아로마, IT&문구 카테고리의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모바일 11번가에서 만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전문관은 △카테고리별 상품 △테마별 추천상품 △인기 작가의 대표상품과 스토리 소개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각 카테고리별 상품비중은 액세서리(52%), 패션&잡화(16%), 홈&리빙(15%), IT&문구(10%), 뷰티&아로마(7%) 로 분포돼 있다.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제품을 주문제작 할 수도 있다. 제품에 이니셜을 새기거나, 포장에 선물용 문구 삽입, 컬러·색조합·크기 등에 대한 상담 및 주문요청은 1:1톡을 통해 가능하다.
11번가는 핸드메이드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SK플래닛 남은희 플랫폼혁신 유닛장은 “남과는 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겨냥해 이번 핸드메이드 전문관을 신규 오픈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핸드메이드 전문 작가들의 세상에 단 하나뿐인 핫한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추후 오프라인 행사와의 연계 및 작품 스토리텔링 영상 공개 등을 통해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손정은 기자 jeson@shinailbo.co.kr